'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01월 23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LG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기업문화-LG그룹 편(3)]LG의 비즈니스(Business)
담합행위 근절 않으면 글로벌 경영 실패로 귀결
전자 침체 사이 ‘생건’ M&A로 시장지배자 등극
(3)LG의 비즈니스(Business): 제품(Product) & 시장(Market)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기업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문화-LG그룹(3)]제품 경쟁력 높지만 마케팅 능력 매우 취약[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01.29 |
---|---|
[기업문화-LG그룹(4)]주력 기업 이익 적고 기술개발·마케팅 투자 부족[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01.26 |
[기업문화-LG그룹(2)]도전 않고 신중하다 못해 우유부단한 기업문화 형성[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01.23 |
[기업진단-윤리경영:한국도로공사 2편]영업소 운영권 90% 수의계약 통해 출신 직원에게 배정[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01.23 |
[기업문화-LG그룹(1)]화장품에서 생활용품으로 확대하며 그룹 기반다져[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