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기업문화-신세계그룹(1)]삼성에서 분리…'이마트'로 유통업계 '신세계' 열어[국가정보전략연구소]
가야산
2013. 11. 27. 10:52
반응형
'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11월 20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신세계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신세계그룹의 기업문화(1)] 신세계그룹의 역사와 이슈
삼성에서 분리…'이마트'로 유통업계 '신세계' 열어
이명희 회장 '삼성과 다른 길' 선택…유통업계 강자로 부상
이병철 회장 경영스타일 모방…시대에 맞게 취사선택해야
(1) 신세계그룹의 역사와 이슈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출처:그린경제,국가정보전략연구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