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기업문화-신세계그룹(6)]유통 '신세계' 개척 SCM 등 선진시스템 도입 적극적[국가정보전략연구소]

가야산 2013. 12. 26. 23:09

'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12월 04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신세계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신세계그룹의 기업문화(6)] 신세계그룹의 시스템

 

 

유통 '신세계' 개척 SCM 등 선진시스템 도입 적극적

 

전자문서 교환시스템으로 협력업체와 100% 무서류 거래 

 

고객관계관리=CRM 넘어 빅데이터 고민하지만 '시기상조'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시스템 구축 불구 위기관리 부재

 

 

 

(6)신세계의 시스템: 경영도구 & 운영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출처:그린경제,국가정보전략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