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09월 25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대림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기업문화-대림그룹 편(2)] (2)대림그룹의 비젼
5대 신성장산업과 '상생경영'으로 글로벌기업 지향
애매한 ‘한숲정신’ 경영이념…그룹 이미지와 연결 안돼
최저가 낙찰 심의제 도입…하도급업체 ‘최적가’ 이윤 보장
(2)대림그룹의 비젼 : 목표 & 책임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기업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문화-동부그룹(8)]"동남아서 제2 중동붐 일구자" 글로벌기업 비전 제시[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0.06 |
---|---|
[기업문화-동부그룹(7)]'청년창업' 정신으로 제2의 창업 선언 "혁신 진행중"[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0.06 |
[기업문화-대림그룹(1)]건설업 한우물 파기 74년…해외시장 개척 선두주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0.06 |
[기업문화-동부그룹(8)]"동남아서 제2 중동붐 일구자" 글로벌기업 비전 제시[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0.06 |
[기업문화-동부그룹(7)]SWEAT Model로 분석한 동부그룹의 기업문화[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