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10월 09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대림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기업문화-대림그룹 편(5)] (5)대림그룹의 조직
"돈은 빌려도 사람은 못빌려" 정실배제 채용·공정한 인사
‘멀리 내다보고, 으뜸이 된다’ 등 ‘한숲인’ 7가지 덕목 제시
건설업 특유 협동‧실천정신과 도전정신 높이살 만
글로벌 전문가 육성 강조 속 ‘영어’에만 치중 아쉬움
(5)대림의 조직: 일 & 사람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기업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문화-대림그룹(5)]"돈은 빌려도 사람은 못빌려" 정실배제 채용·공정한 인사[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1.10 |
---|---|
[기업문화-대림그룹(6)]선도적 시스템경영…계열사로 확산은 늦어 '절반의 성공'[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0.22 |
[기업문화-대림그룹(4)]건설업 한우물…신성장산업 통해 '미래 먹거리' 없어[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0.14 |
[기업문화-대림그룹(3)]'내실경영'…50년 이상 시공능력 10위권 유지 자부심[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0.14 |
[기업문화-대림그룹(4)]건설업 한우물…신성장산업 통해 '미래 먹거리' 없어[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