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12월 25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대성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대성그룹의 기업문화(3)] 대성그룹의 제품과 시장
계열사 수는 재계 1위…도시가스 빼면 '유명무실'
재계 40위권 2세들 무분별한 사업 확장 경쟁…마땅한 아이템 못찾아
ODA 의존 해외시장 개척…성공사례는 거의 없어
(3)대성의 사업: 제품 & 시장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출처:그린경제,국가정보전략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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