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3년 12월 11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신세계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신세계그룹의 기업문화(7)] 신세계그룹의 종합평가
'도전과 창의' 새로운 사업모델로 유통업 새장 열어
비전 제시‧시스템 경영서 높은 점수…사회가치와 연계성은 부족
시대변화 맞게 '기업 혁신' 새 경영철학 수립해야
(7)신세계의 종합평가와 발전방향
[그림3] SWEAT Model로 분석한 신세계의 기업문화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출처:그린경제,국가정보전략연구소]
'기업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문화-신세계그룹(7)]'도전과 창의' 새로운 사업모델로 유통업 새장 열어[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2.26 |
---|---|
[기업문화-신세계그룹(8)]골목상권 위협ㆍ甲횡포 등 '사회적 책임' 분야선 미흡[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2.26 |
[기업문화-신세계그룹(7)]신세계그룹의 기업문화 위협의 평가[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2.26 |
[기업문화-신세계그룹(7)]신세계그룹의 5-DNA 10-Element의 성취도 분석[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2.26 |
[기업문화-신세계그룹(7)]'도전과 창의' 새로운 사업모델로 유통업 새장 열어[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3.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