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4년 01월 22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한라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한라그룹의 기업문화(3)] 한라그룹의 사업 : 제품과 시장
사업확장 불구 '한라'만의 신성장 전략사업 못찾아
중공업서 시작 자동차 부품전문기업으로 사업전환
조선과 플랜트 사업으로의 확장은 '사실상 패착'
그룹 모태 건설업 살리겠다는 의지는 좋지만 가능성 낮아
(3)한라그룹의 제품과 시장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출처:그린경제,국가정보전략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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