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4년 01월 29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한라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한라그룹의 기업문화(5)] 한라그룹의 System : Methodology&Operation
만도, 그룹 중에서 가장 먼저 '디지털기업'으로 변신
1995년부터 전사적 자원관리‧지식경영 시스템 도입
IT컨트롤타워 설치했지만 운용은 원활하지 않아
경영시스템은 순수한 동기로 접근해야 효과 높아
(6)한라그룹의 Methodology&Opertation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출처:그린경제,국가정보전략연구소]
'기업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문화-한라그룹(7)]그림1. 한라그룹의 5-DNA 10-Element의 성취도[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4.02.14 |
---|---|
[기업문화-한라그룹(7)]'건설'보다 자동차부품 R&D투자에 집중해야[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4.02.14 |
[기업문화-한라그룹(5)]‘One Body’ 그룹통합 선언 불구 ‘순혈주의’에 얽매여[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4.02.14 |
[기업문화-한라그룹(4)]그룹 안팎서 다시 위기론…특단의 돌파구 마련해야[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4.02.14 |
[기업문화-한라그룹(3)]사업확장 불구 '한라'만의 신성장 전략사업 못찾아[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4.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