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4년 01월 29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한라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한라그룹의 기업문화(5)] 한라그룹의 조직 : 일과 사람
‘One Body’ 그룹통합 선언 불구 ‘순혈주의’에 얽매여
열정과 창의 ‘한라’만의 정신으로 발전과 도약 다짐
인수 계열사에 한라 출신들 중용 내부 불만높아
‘모방’ 아닌 창의성 통해 미래형 인재육성 해야
(5)한라그룹의 일과 사람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출처:그린경제,국가정보전략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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