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전략연구소 민진규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업문화 분석 도구인 'SWEAT Model'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삼성문화 4.0'을 집필하였습니다.
또한, '국가정보전략연구소'와 '그린경제'는 2012년 7월 11일 수요일자 신문부터 '기업문화 진단과 제언'을 통해 지속성장과 발전을 제시하는 기획물을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2014년 02월 05일자 신문에 실린 [한국기업문화 진단과 제언 - 한라그룹 편]을 소개합니다.
[한라그룹의 기업문화(8)] 한라그룹의 진단후기
그룹 사명도 '한라'서 '만도'로 바꾸는 것 검토해봐야
'Man Do=인간은 할 수 있다' 도전과 성취 강력한 이미지
오너는 취미와 기업경영 분리하고 주주엔 믿음 줘야
(8)한라그룹의 진단후기
/민진규 객원기자(국가정보전략연구소 소장)/stmin@hotmail.com
[출처:그린경제,국가정보전략연구소]
'기업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문화-한라그룹(6)]만도, 그룹 중에서 가장 먼저 '디지털기업'으로 변신[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4.02.16 |
---|---|
[기업문화-한라그룹(5)]‘One Body’ 그룹통합 선언 불구 ‘순혈주의’에 얽매여[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4.02.16 |
[기업문화-한라그룹(7)]그림3. SWEAT Model로 분석한 한라그룹의 기업문화[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4.02.14 |
[기업문화-한라그룹(7)]그림2. 한라그룹의 기업문화 위험관리도[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4.02.14 |
[기업문화-한라그룹(7)]그림1. 한라그룹의 5-DNA 10-Element의 성취도[국가정보전략연구소] (0) | 2014.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