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전략연구소 (2138)
국가정보학 (428)
글로벌정보경영전략 (57)
윤리경영 (308)
기업문화 (373)
위대한직장찾기 (460)
탐정학 (22)
전략적 메모의 기술 (4)
저자의견 및 칼럼소개 (239)
책과 세미나 소개 (224)
드론산업(4차산업혁명) (19)
ColorSwitch 00 01 02

Part 2 삼성의 기업문화는 무엇인가

 

관리의 삼성인가

외형을 중시하는 관리 문화관리조직은 보조하는 역할에 만족

자기혁신형으로 관리조직을 개편

 

복제에는 강하고 창조에는 약하다

주력제품 구조적 한계에 봉착따라 하기 기술로는 혁신 불가능

스마트폰 시장에서 길을 잃다

 

따라 하기 마케팅은 성공할 수 없다

마케팅은 기업 실적의 원동력신규 사업 실패는 마케팅 전략 부재

국내 소비자 우롱하는 역차별 마케팅

 

협력업체와 상생하는 문화인가

태동기 정부 정책 적극 활용위험 최소화 위해 동업 갈등 초래

삐거덕거리거나 등 돌리는 협력업체막대한 이익은 부메랑으로

협력업체와의 상생에서 혁신 출발

 

노블리스 오블리제는 살아 있는가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생존 좌우삼성의 사회적 책임 수준은 바닥

한비사건안기부 X파일김용철 내부고발언론의 삼성 봐주기 도움 안돼


articles
recent replies
recent trackbacks
notice
Admin : New post
BLOG main image
[아웃소싱 및 글로벌정보경영전략(GIMS) 컨설팅 포함.]

  rss skin by  m22m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