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전략연구소 (2138)
국가정보학 (428)
글로벌정보경영전략 (57)
윤리경영 (308)
기업문화 (373)
위대한직장찾기 (460)
탐정학 (22)
전략적 메모의 기술 (4)
저자의견 및 칼럼소개 (239)
책과 세미나 소개 (224)
드론산업(4차산업혁명) (19)
ColorSwitch 00 01 02

Part 2 삼성은 어떤 기업문화를 가졌나

삼성의 기업문화는 오너에게서 나온다
일본의 경영을 배워 진화시킨 삼성문화
마누라, 자식 빼고 다 바꾸라
핵심보직은 관리 출신이 장악

협력업체와 상생하는 문화인가
창업주의 동업 실패가 중요한 원인
삐거덕거리거나 등 돌리는 협력업체
막대한 이익은 부메랑이 될 수도
혁신은 협력업체와의 상생에서 출발

노블리스 오블리제는 살아 있는가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생존을 좌우
삼성의 사회적 책임 수준은 바닥
한비사건, 안기부 X파일, 김용철 내부고발
언론의 삼성 봐주기

A/S로 기술 부족을 커버할 수 있는가
삼성 제품은 세계 최고라 할 만한가
서비스로 품질을 보완하라
일본 소비자에게 삼성 제품은 이미테이션
선진국에서 삼성 제품은 이류

복제에는 강하고 창조에는 약하다
주력제품 모두 구조적 한계에 봉착
따라하기 기술로는 한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길을 잃다
창의성과 협력을 죽이는 기업문화

따라하기 마케팅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마케팅은 기업 실적의 원동력
신규사업 실패는 마케팅 전략의 부재
국내 소비자 우롱하는 역차별 마케팅

삼성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삼성은 가전제품 혹은 휴대폰 제조기업
브랜드보다 제품의 정체성 확보가 우선
삼성 광고의 정체성 논란
세계가 보는 삼성의 이미지

삼성맨은 아직도 건재한가
초기 삼성맨은 관상으로 선발
무색무취형이 삼성의 인재상
삼성맨 만들기 프로젝트

관리의 삼성인가
외형을 중시하는 관리문화
모든 조직은 관리의 보조인력
관리부실로 일어난 여러 가지 실수
자기혁신형으로 관리조직을 바꿔야

articles
recent replies
recent trackbacks
notice
Admin : New post
BLOG main image
[아웃소싱 및 글로벌정보경영전략(GIMS) 컨설팅 포함.]

  rss skin by  m22m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