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전략연구소 (2138)
국가정보학 (428)
글로벌정보경영전략 (57)
윤리경영 (308)
기업문화 (373)
위대한직장찾기 (460)
탐정학 (22)
전략적 메모의 기술 (4)
저자의견 및 칼럼소개 (239)
책과 세미나 소개 (224)
드론산업(4차산업혁명) (19)
ColorSwitch 00 01 02

()조직에서 내부고발자의 역할과 의미

 

 내부고발은 조직을 궤멸시킬 수 있는 위기로 작용하기도 하고, 조직의 문제점을 보완하거나 직원간의 합의가 되지 않은 내부 프로세스를 정리하여 재도약 계기가 되기도 한다. 중요한 것은 내부고발이 발생하였다는 사실이 아니라, 내부고발을 어떻게 수습하느냐 하는 조직의 의지와 능력이다.

 

 내부고발자의 사례연구와 내부고발의 법적·윤리적 요건 및 한계, 반부패정책과 내부고발자 보호의 애로점 등에서 살펴본 다양한 이슈를 점검하면서 공조직에서 내부고발자의 역할과 의미를 살펴보겠다.

 

1. 공조직에서 내부고발의 대상

2. 공조직에서 내부고발의 부정적·긍정적 관점

3. 공조직에서의 내부고발자 활성화 방안

4. 내부고발 활성화 시의 문제점

5. 공조직에서 내부고발의 역할

6. 공조직에서 내부고발자의 의미

 

 

 

[내용출처:내부고발과 윤리경영(민진규저), 국가정보전략연구소]


articles
recent replies
recent trackbacks
notice
Admin : New post
BLOG main image
[아웃소싱 및 글로벌정보경영전략(GIMS) 컨설팅 포함.]

  rss skin by  m22m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